오늘은 여드름 흉터를 남기기 쉬운 염증성 여드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살펴보고 그 치료 방법인 여드름, 여드름흉터 동시치료가 왜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성 여드름은 보통 그 양상이 여드름 부위에 농이 잡혀서 피부층이 많이 약하다던가 여드름이 깊이 박혀있는 상태에서 커지거나 결합되는 양상을 보이는 여드름이라 관리가 쉽지 않고 자칫 임의적으로 손을 대어 짠다면 2차 감염으로 더 증상이 악화될 수 있고 여드름흉터를 남길 수 있으니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치료를 해야하는 여드름이다.
우선 이 위험한(?) 염증성 여드름은 아직 농은 잡히지 않았으나 염증반응으로 붉고 통증이 있는 구진성 여드름과 농이 잡히기 시작하는 여드름인 농포성, 결절성, 낭종(낭포성)여드름의 화농성 여드름들로 나누어 볼수 있습니다.
농이 있건 없건 일단 염증성 여드름으로 분류된 여드름은 관리를 소홀하게 하거나 방심하면 흉터나 자국을 남기기 쉬운 여드름들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 가장 방심하기 쉬운 여드름이 화농성 여드름 중 농포성 여드름으로 모공안에 노랗게 곪은 염증이 발생하면서 만지면 통증이 있을 수 있고, 작은 압력으로도 농이 쉽게 제거 되기는 하지만 그 주변 피부조직이 약해져 있는 상태라 쉽게 피부조직이 손상되며 흉터를 남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다루기 쉽지 않은 여드름으로 결절성 여드름과 낭종성 여드름 들인데 이것들은 구체적인 양상은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공통적으로 피부속에 깊이 박혀있고 덩어리가 큰 양상을 보여서 임의적으로 손으로 짜내서 여드름을 압출하기 쉽지않아 체계적으로 치료를 통해 압출해주는 것이 여드름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서 특히, 위에서 말한 염증성, 화농성 여드름 들의 치료는 여드름과 여드름흉터를 동시 통합적인 관점을 가지고 접근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통합적으로 치료할 경우 흉터가 남기쉬운 여드름들을 초기부터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흉터와 자국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명옥헌한의원은 여드름치료로 배독요법과 여드름흉터치료로 탁월한 명옥헌의 형상재생술 그리고 재생관리의 3원체제로 구성된 맑음재생 시스템을 통해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