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영어 중국어
02.544.4646
전화상담
튼살의 전조증상

튼살이 생기는 원인 등은 이제 많이 알려져 있어 더 이상 얘기 하지 않아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튼살이 생기는 원인 중 임산부의 경우는 다른 튼살환자에 비해 튼살이 생길 확률이 훨씬 더 높다.

튼살이 생긴 환자들은 대부분 어느 날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튼살이 생겼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튼살도
전조증상이 있을 수 있다.

특히나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이나 임산부의 경우는 전조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 바로 가려움증이 그것이다. 특히 임산부들은 임신기간 동안 가려움증을 동반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임산부들의 경우 복부에 가려움증이 생기거나 복부의 특정부위가 가렵다면 튼살이
생기려고 하는 전조증상 이라고 보는 것이 좋겠다.
따라서 임산부나 청소년들은 가려움증이 생기는 부분을 자세히 관찰 해야 한다.

이러한 가려움증이 생긴 임산부의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에 신경을 쓰시길..

첫째. 보습과 수분공급에 신경을 써라.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쉽게 갈라지게 되는데 이럴 때에 가려움증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가려움증이 발생한 곳들은 보습에 신경을 쓰고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다.
수분은 매일 물을 충분히 마셔 공급해 주는 것이 좋고 보습을 위해서는 올리브 오일이나 알로에젤
등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알로에젤은 피부의 진정, 보습효과가 뛰어나다. 만일 피부를 긁었을 경우에는 열기를 식혀주는
진정작용도 할 수 있다.)

둘째. 튼살크림 으로 마사지를 하라.
튼살 마사지는 이미 생긴 곳에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으나 생기기 전 이라면 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튼살크림에는 튼살을 완화하는 성분이 있어 튼살마사지에 이용 하는 것이 좋다.

셋째. 가려울 때에는 파우다, 바셀린 등을 이용 하라.
재채기만큼 이나 참기 힘든 것이 가려움증이다. 신경을 쓰지 않으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손이 가게
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흉터 등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모든 증상들은 긁을 수록 피부에는 좋지 않은 법.
튼살에 있어서도 긁어서 좋을 것은 하나도 없다.
진물이 날 정도로 너무 긁은 나머지 나중에는 색소침착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가려움증이 생길 때 파우더, 바셀린을 바르게 되면 가려움증을 진정 시키는 작용을 할 수 있으니 사용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미 긁은 후 라면 열기를 식혀주는 진정작용을 위해 알로에젤 등을 발라주는 것이 좋겠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26 3층 명옥헌한의원 | 대표 : 김진형 원장
대표전화 : 02-544-4646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6681
Copyright (C)2017 Myungokh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