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현 칼럼 > 노화의 시계를 막을수는 없을까? | |
---|---|
노화의 시계를 멈출수는 없을까?
영원한 젊음을 갖는다는 것은 어쩌면 인류가 오래전부터 가져왔던 소망일 것입니다. 특히 시간을 거슬러 아름다움을 항상 간직하려고 했던 여인들의 소망에 대한 이야기는 우리 주위에도 아직 많이 회자가 되지요. 양귀비나 클레오파트라등의 이야기로 말입니다. 현대에도 이러한 노화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하여 많은 분들은 고민을 가지고 이야기하곤 합니다.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노화는 크게 두가지 견해로 바라봅니다. 첫째는, 생체 시계에 흐름에 의해서 노화가 생긴다는 것이지요. 몸안에 생체 시계가 있어 미리 정해진 시간표처럼 노화가 진행되고 신체의 성장, 발달, 노화가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외부 환경에 의해서 노화가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외부 환경이 영향에 의해서 신체 기관의 마모나 세포가 손상을 입어 몸이 점차로 제 기능을 잃어가는 것을 이야기하지요.
노화가 일어나게 되면 나타나는 가장 큰 변화는 수면과 성격이 점차로 변한다는 것입니다. 우울해진다거나 집중력이 약해진다거나 잠이 안온다거나 자신감의 결여도 나타나고요. 또한 신체적인 변화도 일어나 복부 비만이 두드러지고, 탈모 현상도 나타나며, 청각이나 시각이 조금씩 약해지는 증상도 나타납니다. 성생활에도 변화가 일어나 발기부전이나 정력 약화로 고민하는 분들도 나타나지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서서히 이제 피부의 변화가 일어나 주름이 생기고 검버섯에 기미가 나타나는 것이지요. 어느 날 일어나 문뜩 거울을 보았을 때 주름으로 얼룩져 놀라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피부에 일어난 노화에만 신경을 쓰게 되지요.
명옥헌 한의원에도 노화 예방이나 방지의 차원에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주름이나 얼굴의 이상에만 신경쓰시는 것을 많이 봅니다. 하지만 저희가 생각하는 노화방지란 내부의 노화를 방지하는것과 외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것이 같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흔히 나타나는 노화라른 것은 내부 장기의 노화에서 기인을 하여 외부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일반적인 신체에서 피부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거칩니다. 장의 약화, 간의 기능 저하, 심장 혈관의 약화, 뇌의 약화 등등, 이러한 전반적인 약화가 노화를 촉진하는 것이지요.
한방에서의 노화 예방 과정은 이러한 견지에서 내부와 외부의 노화를 함께 막는 치료법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여러 가지 약물 요법을 활용하여 내부 장기의 노화를 막아주는 것이 중요하지요. 피부나 신체의 이상이라는 것도 결국 내부 장기의 약화에서 오는 경우가 많기에 이러한 것들을 한약 요법으로 극복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명옥헌 한의원의 노화 예방 치료는 그래서 공진단이나 해독단이라는 처방을 병행하여 몸 속에 양기를 가득 불어 넣는 것을 내적인 주요 요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적인 치료와 병행하여 외적인 주름 치료, 봉침 시술 그리고 한방 피부 관리등으로 피부에 천연적인 양분을 지속적으로 주는 치료를 병행한다면 노화의 과정은 점차적으로 늦춰지고 남들보다는 월등히 젊은 외모를 가질수가 있겠지요.
결론적으로 노화는 한 가지 측면만 보아서는 안됩니다. 내부와 외부의 노화, 모든 것을 막아 신체와 피부에서 노화의 시계를 막으려 노력한다면 당신은 나이보다 젊은 신체를 가질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