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영어 중국어
02.544.4646
전화상담
< 청현 칼럼 > 각질 제거도 피부 상태에 따라

각질 제거도 피부 상태에 따라

‘ 왜 이렇게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지 ’ 하고 의문을 갖는 분들은 많을 것입니다. 대부분 각질이 일어나면 피부에 양분이 부족한 것인가 하고 생각을 하지요. 하지만 하루에 수많은 세포가 죽고 다시 살아난다고 생각을 하면 이러한 각질은 죽은 세포로서 어쩌면 생기는 것이 당연할지 모릅니다. 피부에 각질이 쌓이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탁해집니다. 이럴 때는 얼굴에 허옇게 일어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피부미인이 되는 첫걸음일것입니다. 대부분의 이러한 각질은 팩으로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상태에 따른 각질제거

<자신이 지성피부라면>
지성 피부는 피지가 많고 모공이 잘 막히며 각질이 두껍게 쌓여 여드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매일 이중으로 세안을 하여야 합니다. 일주일에 2~3회는 뜨거운 수건으로 얼굴을 감싼뒤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이 건성피부라면>
지나치게 각질을 없애는 것은 좋지가 않습니다. 흔히 각질을 제거한다고 때수건으로 밀고는 하는데 이렇게 되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게 됩니다. 건성피부인 경우는 코, 이마, 턱등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주위를 중심으로 일주일에 1회 정도 마사지를 하여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이 많은 피부라면>
각질 때문에 피지가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모공에 쌓이게 되면 여드름이 생기는데 이를 무리하게 없애면 오히려 악영향을 준다. 따라서 물 세안을 주로 하고 알갱이가 없는 제품으로 일주일에 3회정도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성피부라면>
일주일에 2회 정도 따뜻한 수건으로 얼굴에 온기를 주고,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팩으로 2회정도 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어야 한다.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자극이 적은 천연팩이나 한방팩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한방 에스테틱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유분을 제거하며 피부의 상태를 자극없이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각질이 많은 것도 하나의 영양소가 부족하여 생기는 것일수 있습니다. 평소에 음식을 거르지 않고 과일을 많이 섭취한다면 좋을것입니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26 3층 명옥헌한의원 | 대표 : 김진형 원장
대표전화 : 02-544-4646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6681
Copyright (C)2017 Myungokh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