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영어 중국어
02.544.4646
전화상담
< 청현 칼럼 > 여드름을 예방하는 7가지 지혜

< 여드름을 예방하는 7가지 지혜 >


예전에는 여드름을 청춘의 심볼이라 했습니다. 그만큼 성인이 되기 위한 하나의 통과 의례처럼 여겼으며, 사춘기의 청소년에게는 흔한 증상이라 할수 있었죠. 그래서 관리도 소홀히 했고 나는대로 손을 대게 되어 여드름 흉터는 의례 있는 것처럼 여겼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동안의 조건에 ‘ 흉터는 없어야 한다 ’ 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가 용납이 되지 않는 시대가 도래한것 같군요.


여드름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원인은 폐나 위장에 열이 쌓여 나타나는 경우라 할수 있습니다. 평상시 기름지고 달고 맵고 향기가 강한 음식을 자꾸 먹거나 볶은 음식을 자주 먹다보면 폐에 열이 쌓이고, 이러한 열이 혈액을 덥게 하여 여드름이 올라오도록 만드는 것이죠.


그래서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은 술은 물론이고 기름진 음식, 맵고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을 피하라고 말씀드립니다. 쉽게 말해 패스트푸드는 가급적 피하고 채식을 하라는 이야기이죠.


여드름은 적시 적절한 치료 못지 않게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드름을 예방하는 몇가지 생활 습관을 적어 봅니다. 힘들더라고 되도록 지키셔야 한다는걸 아셔야 합니다.


1. 잠은 충분히 자야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피지 분비가 왕성해 집니다. 이러한 피지의 분비가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2. 기름진 음식은 피하셔야 합니다.

튀김, 라면같은 음식은 혈액을 탁하게 만들어 여드름을 만들뿐 아니라 노화도 촉진시킵니다.


3. 스트레스는 자주 자주 풀어주세요,

스트레스는 모공을 좁혀 피지선을 자극하는 주요 요인이 됩니다.


4. 자연주의 식사를 즐기세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변비를 없애주고, 비타민 보충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합니다.


5. 머리는 항상 청결하게 하세요,

이마의 여드름은 머리카락이 자극해서 생깁니다. 창피하다 하지 마시고 되도록 이마에 안닿게 올리세요.


6. 한밤중에 음식은 되도록 먹지 마세요.


불규칙한 식사와 자기전의 식사는 피지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7. 여드름은 되도록 손대지 마세요,


무조건 짜내다가 2차 감염이 되면 심각한 문제를 낳을수 있습니다.


명옥헌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여드름을 내부 장기의 치료와 외부 독소의 제거로 1~2개월간에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없기를 바라며 항상 치료에 노력하겠습니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26 3층 명옥헌한의원 | 대표 : 김진형 원장
대표전화 : 02-544-4646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6681
Copyright (C)2017 Myungokh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