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흉터 조기치료의 중요성 요즘 본원에 입꼬리 수술하고 오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흉터도 흉터지만 식사를 하거나 말을 할때 당기고 불편하셔서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후 2주만에 오시는 경우도 있고 수술후 6개월이 지나서 흰색흉터가 남아서 오시는 경우도 계십니다. 입꼬리 수술후 바로 오시는 분들은 1회 치료 후 바로 당기고 불편감이 많이 줄어들어 일상생활이 훨신 편하게 되니 만족도도 좋으시고 나중에 결국 흉터가 최소로 남게 되거나 잘 안남게 되는 것을 볼 때 수술후 1-2주 이내로 치료를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부분은 입꼬리 수술말고 다른 수술후의 회복과 재생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눈수술을 하고 붓고 흉터자국이 남게 되는 경우 눈에 통증이나 감고 뜨는데 불편감이 있는경우에도 대부분 1회치료후 눈의 불편감과 붓기가 많이 줄게 되고 나중에 흉터도 훨씬 적게 남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이외에도 안면윤곽이나 광대 수술후 붓기가 잘 가라앉지 않거나 입벌림이 불편한경우에도 침치료후에 회복기간이 훨씬 줄어들게 되고 일상생활의 복귀가 좀더 빨라질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어혈(瘀血)이라하여 수술이나 타박등으로 인하여 경락이 손상된 경우 비정상적인 혈액순환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어혈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타박이나 붓기가 있을 경우 처음에는 얼음찜질을 하여 조직내에 부종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 하는 치료를 하게 되는데 이것은 조직내에 염증세포로 인하여 회복이 느리게 되고 붓기가 오래가는 것을 예방하는 원리와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불통즉통 통즉불통 (不通則痛 通則不痛)이라는 말이 있는데 어혈은 기혈순환을 방해하여 붓고 통증을 야기시키는데 침치료를 통하여 순환을 좋게 하고 어혈을 배출시켜 회복을 돕는 원리인 것입니다.
수술후 보다 빠른 회복과 흉터를 최소화 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흉터 침치료를 권유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