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치료 - 튼살예방을 위해선 커피를 멀리하라! | |
---|---|
튼살치료 - 튼살예방을 위해선 커피를 멀리하라!
대한민국은 요즘 커피 열풍에 빠져있다. 커피는 세계 무역물품 중 중에서 교역량이 2위에 달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많이 소비되고 있는 품목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의 커피 전문점의 증가세는 정말 폭발적이고 토종 커피브랜드가 스타벅스를 누르고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커피는 커피자체보다도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어 커피 전문점을 중심으로 일과를 시작하고 사람을 만나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일상이 짜여지고 있다.
커피? 카페인?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세계 인구의 80%가 소비하고 있는 합법적인 흥분제라고도 할 수 있다. 이렇게 우리의 일상 속으로 깊숙히 들어와 있는 커피가 튼살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의문이다. 커피를 많이 마시면 튼살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마시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정말인가? 그렇다면 왜? 커피가 튼살을 유발할까?
커피에는 잘 알려진 것처럼 카페인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으로 인해 튼살 발생확률이 높아 질 수 있다고 한다. (아하~~커피 자체가 아니라 그 안의 카페인이 문제로군...) 그럼 카페인이 많이 든 음식이나 제품도 역시 튼살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양을 줄이든지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카페인은 체내에 흡수될 경우 감정, 대뇌 혈관 계통, 위장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이뇨성분이 들어 있어 소변의 양을 증가시켜 체내 수분을 잃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즉, 많은 양의 카페인을 섭취 할 경우 체내에서 많은 양의 수분이 빠져나가고 이로인해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고 건조하게 된다. 이렇게 건조해진 피부는 튼살이 발생되는 환경적 원인 중의 하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피를 줄이고 싶지 않다면 이것만은 기억하자! 커피로 빠져나갈 수분만큼은 물을 섭취하여 꼭 몸의 수분을 보호하자. 굳이 카페인이 아니더라도 피부보습,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은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모든 것은 과유불급! 필요이상 너무 많은 물을 섭취하면 물중독증으로 오히려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주니 주의 하도록 하자
튼살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러나 이미 발생한 튼살이라면 전문 의료기관에서 체계적으로 치료받는 것이 차선책입니다.
명옥헌 한의원에서는 튼살 치료시 새살 재생술, '재생침'을 이용하여 피부가 스스로 재생되도록 돕고 있다. 재생침은 기혈 순환을 원할히 만드는 등 진피를 자극하여 변성된 콜라겐은 파괴하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시키다. 색이 변한 피부만 시술하는 정교하고 세밀한 치료법이기때문에 튼살 주변의 정상적인 피부조직 손상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한방 튼살치료는 피부의 재생을 유도해 좋아지게 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튼살크기와 깊이가 어느 정도인가에 따라 튼살치료 기간이 개개인마다 다르다. 눈으로 또렷한 호전 결과를 보기위해서 5~7회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에 튼살 치료 초기에 호전속도가 더디더라도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튼살치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