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영어 중국어
02.544.4646
전화상담
임산부튼살, 튼살치료보다 예방이우선

 

임산부튼살 치료하지말고 예방하자

 

임산부튼살 때문에 고민이 분들이 많다.

여성들의 대부분은 임신이 힘들었던 시간들을 잊다가도 꼭 다시 기억나는게 있으니 바로 튼살입니다.

이런 튼살의 특징은 붉은색으로 발생했다가 결국은 몸에 흉터로 남게되기 때문이다.

튼살도  흉터이기 때문입니다.

튼살은 피부의 잡아담김과 팽창이 빨리일어나고 그 한계를 넘어섰을 경우 발생하게된다.

특히나 임산부튼살은 주로 복부,가슴,허벅지,엉덩이등에 생기게 된다.

그렇다면 이런 임산부튼살 없애기는 안되는것일까?





 

임산부튼살과 상관없이 튼살이 생길수 있는 다양한 원인과 요소를 알아보면 아래와 같다.

 

1.유전일 가능성 : 가족중 어머니가 있다면 딸에게도 생길가능성이 높습니다.

2.민족성 :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많은 여성은 적게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3.물 : 임신중에 많이 섭취, 보습을 유지해주면 튼살이 생길 가능을 낮춰줍니다.

4.가려움증: 복부작 팽창되기 시작하면 피부가 가렵기 시작합니다.긁게되면 안됩니다. 대신 로션이나 파우더를 바르고 문지르면 가려움증을 훨씬 경감시킬수 있습니다.

5.운동 : 매일 하는 운동은 피부를 탄력있고 유연하게 해주고 독소로부터 몸을 지켜준다.이렇게 하면 인체의 피부토닝가 탄력을 증가시켜 두움이됩니다.

 

 

 

튼살은 치료나 제거보다 예방이 훨씬 좋다.

임산부튼살은 더 더욱 튼살예방에 조심해야 합니다.

 

튼살의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고 하면 임신 등 튼살이 생길가능성이 높을때 조심하는것이다.

그만큼 사전에 예방을 하게되면 튼살치료를 하지 않아도 되는 원리지않을까 합니다.

 

많은 수분을 섭취하여 몸의 보습을 꼭유지해야합니다.

돈들이지도 낳고 내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키고 궁극적으로 튼살을 방지하할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생생활에서 튼살예방을하기위해서는 가능하면 수분크림을 튼살이 생길만한 부위에 발라주어 수부늘 유지하는게 좋은데 수분크림은 금방 건조되기 때문에 수분크림을 바른 후 튼살크림 등 튼살 보습제등을 발라주면 더 좋습니다.균현잡힌 식단으로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또한 갑자기 급격하게 주체할수 없이 늘어나는 체중은 튼살의 가장 근본적인 원이라 할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의 비타민 A,E,C가 포함된 균형있는 식단은 피부의 유연성을 유지 시켜 줍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유연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조직,장기,심지어 뼈에도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튼살은 이러한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이 분해되면서 겉으로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콜라겐을 위해서도 그리고 새로운 콜라겐의 분비를 촉진하기위해서는 위에서 말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꼭 필요한 역할을 하게 되기 때문에  비타민 C를 충분하게 섭취하는것 튼살예방에 좋으면

특히 임산부튼살 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C는 음식물에서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제품으로도 하루 권장량은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콜라겐의 분비는 체중이 급격히 빠르게 늘거나 줄게 될 경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몸에서는 급격한 호르몬의 변동이 일어나는데 출산준비를 위해 복부의 콜라겐을 부드럽게 하기도

하는데 이는 튼살의 원인이 될수 있다.

 

 

75%의 이상의 여성들이 임신시 튼살이 생기게된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임산부튼살예방이 중요합니다.

피부 콜라겐에 영향을 줄수 있는 오염 및 기타 독소에 있는 자유래디칼 역시 피부노화와 함께 튼살이 생길수 있는

확율을 높인다.

이러한 피부에 미치는 여향을 줄이기 위해 풍부한 항산화 식품을 섭휘하는것 역시 임산부튼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26 3층 명옥헌한의원 | 대표 : 김진형 원장
대표전화 : 02-544-4646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6681
Copyright (C)2017 Myungokh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