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여드름 청담여드름치료을 위한 피부세안법 및 식습관 | |
---|---|
청담여드름 청담 여드름치료 여드름치료를 위한 피부세안법을 알아보자
여드름치료을 위해 세안을 어떤 제품과 어떤 방식으로 하고 있는지 사람마다 다를것이다. 여드름치료을 하기 위해서는 세안법부터 생활화 하는것이 좋다.
세안을 할때 세안 제품이 이것이 좋고 , 저것이 좋더라 하는 말을 전해듣고 자신의 피부타입은 고려하지 않은 채 기능성 제품만을 고집하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한다. 여드름치료을 위해서는 세안법이 기초가 되어야한다.
특히 여드름이 많은 사람들은 여드름치료을 하기 위해 이런 저런 정보의 홍수 속에 빠져 무분별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치료을 하기 위해 여드름피부에 맞는 세안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자
여드름치료을 위한 여드름 세안법 알아보기
1.여드름치료 세안법 하루에 두번은 기본 여드름이 있거나 여드름이 걱정되는 피부라면 세안을 신경써서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가 피부에 오래 머무르지 않도록 해주어야 한다. 현실적으로 세안을 자주 하기가 그리쉽지는 않다. 하지만, 아침 저녁 두번은 꼼꼼하게 세안을 해주어야 여드름치료을 하기에 더욱 좋은 결과을 가질수 있습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저녁에는 집에들어오자 마자 세안을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2.여드름치료를 위한 비누의 선택 여드름치료예방을 위한 세안을 할 때 고려해야 할 것은 비누의 선택과 세안을 하는 방법입니다. 여드름이 많이 있는 피부라면 여드름 전용 비누를 선택하는것이 옮은 선택입니다. 여드름 전용 비누는 피지 제거 성분과 각질 제거 효과가 있고 화농성 세균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여드름 예방과 여드름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3.여드름치료을 위한 세안방법 헹구는것이 중요하다. 세안을 할 때는 잔거품을 충분히 내서 얼굴 구석구석을 가볍게 문지른 후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궈줍니다. 얼굴에 세안제의 잔여물이 남아 있으면 여드름 유발의 또 다른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세안후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 낼 때는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가볍게 누르듯 물기를 찍어내도록 해주어야합니다.
4.메이크업을 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만약 메이크업을 한 상태라면 세안에 앞서 화장품을 꼼꼼히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렌진 젤이나 클렌징 로션으로 깨끗하게 지운 후 클렌징 워터로 모공 속에 남아 있는 클렌징 크림까지 말끔히 마무리 하는 것입니다. 클렌징 후에는 반드시 비누로 세안을 해주고 이때 따뜻한 물을 사용하여 피부의 각질이 잘 부풀게 한 다음 씻어내도록 합니다.
5.노메이크업이라면? 메이크업을 하지 않았다면 굳이 클렌징에 매달릴 필요는 없으며 여드름 전용 비누로 T존이나 피지분비가 많아 여드름이 잘 생기는 부위를 꼼꼼하게 3~4번 가량 문질러 세안하면 되겠습니다. 헹궈내는 것은 다른 때와 마찬가지로 꼼꼼하게 여러번 헹궈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신경 써주어야 합니다.
세안만 제대로 해주어도 여드름의 완화에 큰도움이 되며 여드름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자신의 어떤 방식으로 세안을 하고 있었는지를 돌아 보고 잘못된 점이 있다면 지금 개선하여 여드름치료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성인여드름에대해서 알아보자 성인 여드름치료을 하기 위해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적인 대처법을 강구한다면 여드름치료역시 어렵지만 않다.
한방에서 바라보는 여드름치료를 위한 여드름 원인들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자.
첫번째, 변비로 인해 피부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이다. 많은 여성들의 피부 트러블 원인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문제이기도 한데, 대장에서는 하루에 3L 이상의 발효 가스가 발생한다. 이 발료 가스는 방귀를 통해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솔직히 대장에서 만들어낸 가스를 방귀로 전부 뿜어 내는 경우는 없다. 이가스가 대장을 통화하는 혈관속으로 다시 흡수 되어 폐로 가지고 가게된다. 그래서 폐호흡을 통해 다시 우리 몸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그런데 문제는 대장에서 발효가스 대부분 변비 등의 이상 증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대장에서 부패 가스를 방출하게되고 이성분은혈관 속에 다시 흡수되어 폐로 이동하게 되어 피부등으로 방출되다 보니,피부가 거칠고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결과를 얻게 된다.
두번째,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피부에 문제가 발생하다. 한의학에서는 소화기를 대표하는 기관인 비를 비주육이라고 한다. 소화기의 상태가 피부의 상태를 결정짓는다는 이야기이다. 따라서 소화기가 건강한 사람은 피부가 좋지만 , 소화기 상태가 나쁜 사람은 피부 역시 좋지 않을수밖에없다.
그렇다면 소화기는 어떻게 지켜야 할까? 바로 올바른 식습관일 관건일 것이다. 여드름이 심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사 습관이 좋지 못하여 위장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잦은 과식과 불규칙한 식사시간,식사 대신 과자나 인스턴트 식품을 섭취하는 등의 잘못된 식습관은 소화기의 이상을 부르고 탁한 열이 쌓이게 한다. 그러면 피부에서는 유분이 과다하게 분비되고 이 유분은 뽀로지나 여드름이 되도록 이러한 습관은 자제하는 것이 낫다.
세번째로 게으름으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고 눈에 띄게 나빠진다. 피부가 좋은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부지런한 사람들이 많다. 건강하고 좋은 피부를 가지려면 아침세안을 부지런히 해야하는것은 물론 잠들기전에도 화장풀 깨끗이 지워야한다.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생활리듬은 몸의 불균형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도와준다.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으면 피부 안의 노폐물들이 몸 밖으로 배출될수 있는 기회가 적이지고 모공 속에 막혀서 피부가 거뭇거뭇해지거나 칙칙한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게 되기에 좀더 미용에 신경을 쓰길 원하다면 부지런해야 합니다.
여드름이란 이와 같은 여고등의 외용제 사용이나 피지분비의 억제 등으로만 여드름치료하기는 힘든법입니다. 올바른 생활습관이라는 근본하에 체내의 부조화를 바로 잡아주는 것이 여드름치료의 근본에 조금 더 다가가는 것이 아닐까 조슴스럽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