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튼살의 문제점과 튼살관리방법, 종아리튼살 관리방법 | |
---|---|
산후튼살의 문제점과 튼살관리방법, 종아리튼살 관리방법
아이를 가졌다는 기쁨도 잠시. 여성들은 아이를 가지고나서 각정 많은 고민과 감정들에게 싸이게 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내가 아이를 가졌다는 생각에 이 아이가 잘 자랄 수 있을까? 부터 생각해서 내가 아 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 또한 임신을 하면서 생기는 각종 몸의 변화는 그렇지 않아도 예 민한 산모들에게 많은 고통을 안겨주고 있다. 특히 입덧의 경우는 임신한 여성들이 굉장 히 힘겨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어야한다. 또한 임신 우울증 으로 임신을 한뒤에 우울증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주변에서 우울 증이 오지않도록 산모를 잘 보살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임신 우울증 등이 오는 이유는 다양한데 특히 임신을 하기 전의 자신의 몸과 임신 을 하고나서의 자신의 몸이 완전히 달라보이는 점으로 인해서 심적으로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게 되는 경우에 우울증이 생길 수 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에게 많은 영양분과 태아 자체를 산모가 데리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몸이 불어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갑작스럽게 호르몬이 분비되고 아이를 가지면서 피부가 팽창하는 것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데. 이럴때에 배부분등에 튼살이 많이 생겨나게 된다. 이러한 증상을 임신시튼살, 산후튼살과 같은 이름으로 불리게 된다.
임신시튼살, 산후튼살에서 튼살이 많이 보이는 부위
튼살의 경우는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다시는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조기에 튼살을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임신시튼살이나 산후튼살의 경우에는 호르몬의 분비와 체중증가로 인하여 생기는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할 수 없다는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이런 임신시 튼살과 산후튼살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임신시튼살과 산후튼살은 갑작스럽게 증가한 몸과 호르몬의 과다분비로 피부의 진피층의 콜라겐이 변성되어서 생기게 되는 경우의 튼살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진피층의 변성된 콜라겐을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시키는 것이 치료의 관건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튼살치료에서 가장 중점으로 두는 것은 튼살의 흔적이 최대한 옅어지고 본래의 피 부색과 비슷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에 있다. 하지만 임신시에 튼을예방할 수 있 도록 방법을 조취해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이러한 방법중에는 마사지를 통 한 관리가 매우 효율적이다.
임신 초기에 배를 누르거나 직접적인 자극을 주는 것은 무리가 있으나 손바닥으로 가볍 게 주물러 주거나 마찰을 통해 마사지 하는 것은 태아의 건강에 무해하기 때문에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임신시튼살, 산후튼살을 예방하는 튼살마사지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