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유형별로 보는 종아리살 빼는 방법 | |
---|---|
종아리 유형별로 보는 종아리살 빼는 방법
살을빼려고 한다. 다이어트라고도 불리우는 이것을 여성들은 많은 노력을 가지고 시행하게 됩니 다.그리고 날씬해지려고 하지요. 건강하고 날씬하게 되는 비결이 가장 좋은 멋진 몸매를 만드는 방법이지만 이렇게 노력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부분이 여려군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아무리 해 도되지 않기 때문에 그 부위만 집중적으로 살을빼는 프로그램을 다시 시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겠지만. 아름다워지고 싶은 노력은 누구나 같은 법이 아닐까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많은 정보와 정확한 살빼기 방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빠지지 않아요 종아리살!
동양사람들은 서양사람들에 비해 긴다리가 아니기 때문에 다리가 길게 보이지 않을 뿐더러 하체쪽으로 비만이 되어있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경우는 살을 빼기 위해서 갖 은 노력을 많이 하는데요. 운동을 시작하고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면 그래도 의외로 허벅지쪽이 잘 빠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허벅지쪽이 의외로 살이 많이 빠지는 이유는 허벅지 부위에 지방이 많이 모여 있기 때문에 지방을 분해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허벅지에 있는 살이 빠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종아리살의 경우는 지방보다는 근육으로 이루어진 부분이 많기 때문에 다리 살을 빼는데 많은 어려움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이러한 경우에는 다리의 유형별로 살을 빼는 방법이 따로 있는데, 운동을 많이 한 사람의 경우는 종아리에 일이라고 해서 다른 부위보다 유난히 발달 되어있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흔히들 종아리알이라고 해서 종아리알을빼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종아리살빼는방법, 종아리알을빼는방법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닭다리형의 종아리살빼는방법
다리가 가늘은 사람들 중에는 매끈하게 빠진 가느다란 다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리가 가느다라면서도 종아리 부분만 알이 툭튀어나온 사람들을 볼 수 있을텐데요. 이러 한 사람들의 경우는 다리에 컴플렉스가 있어서 가늘고 예쁜 다리를 내보이기를 꺼려한답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다리를 닭다리형 다리라고도 부르는데요. 다리의 알통부분이 단단한 근육질이기 때문에 알을 열심히 문질러주는 것을 계속해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통을 예방하는 체조를 매일 20분 이상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렇게 잔근육이 발달 한 다리의 경우는 더 이상 근육이 생기지 않게 하기위해 계단이나 턱이 있는 곳에서 앞꿈치만 걸치고 위아래로 왔다갔다 해주는 것도 굉장히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종아리 안쪽으로 근육이 발달한 경우
일반 사람들보다 종아리 안쪽 근육이 유난히 발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의 근육을 비복근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안쪽과 바깥쪽으로 쌍으로 이루어진것이 특징입니다. 안쪽에 알이 있는것이 바로 안쪽 비복근이 발달하여 생긴것인데요. 엑스자형 다리, 똑바로 걷지 못하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종아리 근육이 되겠습니다. 이러한 사람의 경우 종아리살빼는방법으로는 바닥에 앉아 발바닥을 서로 붙여서 가장 안쪽으로 끌어당겨줍니다. 그리고 양쪽 무릎을 지긋이 눌러 안쪽에 생긴 근육을 편안하게 해주고 바깥쪽 근육에 힘을 가게 해주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이러한 방법의 눌러주기를 잠깐하는 것이 아니고 약 80번 정도 해주시는 것이 종아리 안쪽 근육을 풀어주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러한 운동의 경우는 잠깐동안해서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가장중요합니다.
종아리 바깥쪽으로 근육이 발달된 경우
위에서 말한 종아리 근육의 경우는 안쪽으로 생겨버린 종아리 근육이 있다면 당연히 쌍으로 있는 종아리 바깥쪽에 있는 근육이 발달된 사람이 있겠습니다. 엑스자형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안 쪽으로근육이 발달한 종아리보다. 바깥쪽으로 근육이 발달한 사람의 경우는 오자다리형에서 이러한 종아리의 모양이 많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의 경우는 골반이 틀어졌거나 걸음걸 이가 불량할 경우에 생기게 될 수 있는 종아리근육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바깥쪽 근육이 발달한 사람의 경우 운동방법으로는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엉덩이가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발을 약간 벌려줍니다. 대부분의 오자다리 형태의 사람들은 엉덩이가 땅에 닿지 않으실거예요. 하지만 이런 자세를 계속해서 꾸준히 훈련하다보면 자세교정과 바깥쪽 종아리근육을 완화 시킬 수 있는 것으로 많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