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영어 중국어
02.544.4646
전화상담
등에 생기는 등여드름의 생기는 원인과 치료법

 

:: 등에 생기는 여드름의 생기는 원인과 치료법 ::  

 

 

 

 :: 등여드름이 생기는 일반적인 이유

 

등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얼굴 여드름과 크게 다르지 않다. 가장 흔한 원인은 각질이 쌓여 모공이 막히거나 각종 외부 요인에 의해 피지막이 변질되어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안에서 기름 덩어리로 남기 때문이다. 특히 등과 가슴의 피부는 얼굴보다 두꺼워서 모공이 더 두껍게 막히기 때문에 얼굴보다 큰 염증이 생기고 거뭇거뭇한 여드름 자국도 더 크게 남는다.

 

 

 

:: 등여드름의 세부적 원인

 

신체 유독 등에 여드름이 생기는 것은 다른 부위에 비해 섬유등의 마찰이 많고 손이 잘 닿지 않아 깨끗이 씻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깨끗하지 않은 옷이나 침구를 사용할 경우, 몸에 너무 달라 붙는 옷이나 속옷을 착용해 피부와의 마찰을 일으킬 경우등이다. 샤워후 사용한 바디오일이나 로션의 기름성분이 여드름을 악화 시킬수 있다. 따라서 오일성분의 경우 사람에 따라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맞지 않을수 있으므로 사용하다가 여드름이 더 생기는 등에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면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 등여드름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는?

 

등에서도 특히 양 날개 뼈 사이 한가운데에 생기는 여드름은 호흡기, 폐, 기관지 쪽이 안좋은 사람에게 일반적으로 발생한다. 따라서 공기가 안 좋은 곳에서 일하는 사람, 담배르 많이 피우는 사람의 경우 주의를 요한다. 또한 갑자기 살이 찐 사람은 체내의 순환기능이 불안정 해져서 독소가 쌓이고 등이나 가슴에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한다.

 

 

 

:: 등여드름 치료법

 

등은 피지분비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부위기 때문에 몸 중에서 여드름이 생기기 가장쉽다. 손이 닿지 않아 목욕 중에서도 깨끗이 닦지 않는것도 요인이며 수면 중에 땀이 잘 차고 침구와 마찰이 많은 것도 악화 요인이 된다. 여드름이 생겼다면 물리 치료를 통해 색소 침착이 남지 않도록 치료해야 하며, 심한 경우는 먹는 약을 병행한다. 등은 피부와 각질이 두꺼운 부위이므로 조금 따뜻한 물로 닦아내고 세정력이 보다 강한 비누를 쓰는 것이 좋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26 3층 명옥헌한의원 | 대표 : 김진형 원장
대표전화 : 02-544-4646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6681
Copyright (C)2017 Myungokh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