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피부 되기 전 예방을 위한 5가지 방법 | |
---|---|
튼살피부 되기 전 예방을 위한 5가지 방법
보통 여름철이 되면 튼살로 내원하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치마를 입어야 하는데 종아리 부위에, 비키니를 입어야 하는 복부에 튼살이 있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주로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튼살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튼살은 갑자기 살이쪄서 피부 밖으로 속살이 비집고 나왔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부신피질호르몬이 갑자기 늘어나 진피층의 콜라겐이 파괴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한방의 관점에서는 피부내의 기혈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증상 이라고 봅니다.
튼살 예방을 위한 5가지 방법!
1) 신체와 나이 대에 맞는 적정체중을 유지하라. 튼살이 생기는 주범은 청소년기의 급격한 체중 증가 때문입니다. 체중 증가가 원인일 때는 종아리 튼살과허벅지튼살이 생기기가 쉬운데, 처음에는 빨간 선을 띠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하얀 선 으로 바뀌며반들반들 하게 됩니다. 수 년 동안 시험 준비로 인해 활동량이 많지 않은 수험생들일수 록 종종 몸을 움직여 체중 증가에 대비하는 것이 튼살을 예방하는 지름길임을 기억하세요.
2) 붉은 선이 나타나는 초기부터 피부 전문의를 찾아라. 일단 살이 트기 시작한 상태라면 더 늦기 전에 튼살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튼살은 가 려움증과함께 붉은 선이 나타나는 초기 단계에서 치료를 받아야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의 유지가 가능합니다. 튼살이 흰색으로 변해 버리는 후기 단계에는 치료가 어렵고, 비용도 많이 들어간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평소 크림과 로션을 이용해 보습을 충분히 공급하라. 피부가 건조해져서 갈라지게 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무조건 가려움증이 먼저 발생하게 됩니다. 튼살도 마찬가지인데 간지러운 증상이 바로 튼살의 전조증상인 것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가려움증 이 발생한 부위와 발생할 부위에 보습을 듬뿍해 주세요. 물을 매일 7잔정도 충분히 마셔서 수분을 공급해 주고, 피부의 체질에 따라 오일이나 알로에젤(진정, 보습효과) 등의 제품을 사용하시면 좋 습니다.
4) 몸을 꽉 조이는 보정속옷과 스키니 바지는 피하라. 요즘은 달라붙는 예쁜 옷을 입기 위해 보정속옷으로 결점을 감추기 급급한 젊은 20대 여성들이 많 은데요. 하지만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면 몸이 붓게 되어서 튼살이 발생해서 되도록 착용하지 않는 것 이 좋습니다. 또한, 다리를 돋보이게 만드는 청 레깅스, 스키니 바지 등은 피부세포의 산소공급과 신진대사의 원 활한 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살을 붓게 만들고, 피부 표면적을 넓혀 튼살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5) 틈틈이 마사지를 하라. 샤워 후에 튼살크림 및 로션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튼살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예 방효과를 줄 수는 있지만, 이미 튼살이 생겨버린 부위에 하는 마사지는 효과가 없습니다. 더욱이 맨손으로 마사지만 하는 경우도 있는데, 튼살 부위의 수분을 빼앗기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어서 반드시 마찰을 줄여주는 튼살크림 및 로션 등을 이용하세요. 오전에는 흡수가 잘 되고 유분이 별로 없는 가벼운 로션종류가 적당하며, 오후에는 유분이 풍부한 크림 종류가 좋습니다.
단, 이미 튼살이 발생했다면 위의 예방법으로는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튼살치료를 위해 형상재생술, 재생침 을 이용해서 피부가 스스로 재생되도록 도와줍니 다.재생침은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등 진피를 자극해서 변성된 콜라겐은 파괴하고, 새로운 세포를생성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색이 변한 피부만 시술하는 치료법이기에 튼살 주변의 정상적인 피부조직이손상되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시술입니다.
한방 튼살치료는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여 좋아지게 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튼살 크기와 깊이가 어느 정도인가에 따라 치료기간은 개개인마다 다릅니다.
눈으로 뚜렷한 호전결과를 보기위해서는 평균 5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튼살치료 초기에 호전속도가 느려도 조급해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