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고난 후 남는 여드름흉터 증상과 치료까지 알아보자 | |
---|---|
짜고난 후 남는 여드름흉터 증상과 치료까지
여드름은 얼굴에 울긋불긋한 상처를 남기고 떠나가지요 얼굴에 여드름이 올라온 순간 사람은 이상하게 그냥 놔두지를 못합니다. 짜고 또짜고 누가 이기나 해보자 하는마음으로 계속계속 손으로 짜 고름을 터트리는게 다반사죠 이러한 여드름을 짜고 나면 남는건 바로 여드름흉터들 얼굴 이곳저곳에 남아있는 여드름흉터는 새살이 돋아야 하지만 피부재생능력이 떨어져 새살이 돋지 못하고 그대로 남게 됩니다. 이러한 여드름흉터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여드름을 짜고 난 후 남게 되는 2가지 흔적이 있습니다. 하나는 여드름 흉터이고 또하나는 여드름 색소침착이랍니다. 흔히 피부에 검게 되거나 붉은 자국으로 그 흔적을 남기는데 이러한 흔적은 이제는 한방에서 치료가 가능하답니다.
명옥헌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여드름 자국과 치료후의 색소 침착에 대하여 형상재생술로 시술을 합니다. 형상재생술을 거치게 되면 피부내의 홍반이 제거가 되고 색소침착이 점차 옅어지며 새 살이 돋아난 흔적이 없어지는 것이지요 또한 재생관리가 이러한 형상재생술의 효과를 촉진시킵니다. 여드름자국과 색소침착 그렇게 치료가 어려운 부분은 아닙니다.
여드름흉터의 원인 흉터란 외상이 치유된 후 그 자리가 피부 위에 남은 변성된 부분, 즉 상처가 아문 자리를 말합니다. 특히 여드름은 염증기에 처치를 잘못한 경우 낫고 난 이후에도 그 자리에 후유증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에 붉은 색 흔적이 남거나 갈색 또는 흑갈색의 색소가 침착된 여드름 자국은 비교적 쉽게 치료가 가능한 경우이지만 피부가 정상 피부면보다 깊게 패인 함몰흉터의 경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치료가 힘듭니다.
case1 여드름흉터 볼에 패이고 얕게 패인 부분이 있고 모공이 커져서 고민입니다. 한방으로 치료를 받으면 효과가 있을까요?
case2 반갑습니다. 다름이 아니구요 20대 중반인 학생인데 여드름흉터가 볼에 많습니다. 여드름을 마구 고등학교 때 짜다보니 패인 흉터가 많이 자리를 잡았는데 이러한 여드름흉터의 치료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case3 27살 남성입니다. 중학교 시절 때 여드름이 심하게 났고 피부관리에 소홀하여 지금은 양쪽 볼에 여드름흉터가 있고 코모공이 엄청나게 넓혀져 있는 상태입니다. 대체적으로 심한 편이고요 약간의 대인기피증까지 생기는 것 같은데 저는 부산에 살아서요 거리가 멀어서 치료가 가능하지 저도 피부가 좋아질 수 있을까요?
tip 여드름한방치료시 꼭 이것만은 지켜주세요
첫번째 우선 깨끗이 세안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여드름은 흔적이 남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치료 시 환자 본인의 노력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특히 여드름은 치료하는 동안 다시 생겨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깨끗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몇 번이라도 세안을 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 화학 비누 사용을 가급적 자제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비누 등의 제품에 대해 상담을 받은 뒤 안전한 한방 제품 등으로 교체하거나 치료 시 바르는 세안 제품을 바르도록 합니다.
한방에서는 여드름이 많이 나는 사람들의 체질을 보면 습열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드름을 치료할 때는 이 ‘습열’이 많은 음식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습열이란 체내에서 순환되지 못하는 열을 말합니다. 이런 음식은 음식을 먹은 뒤 만들어지는 부산물들이 소변이나 대변 그리고 피부를 통한 땀으로 나가지 못하고 몸 안에 남아서 독소로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독소는 피부로 가는 경락에 쉽게 쌓이게 되고 여드름을 만들게 됩니다. 습열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은 튀기거나 기름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키는 돼지고기, 닭고기, 술, 밀가루, 치즈 등의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이런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순환을 막을 뿐만 아니라 몸 속에 어혈 등을 만들어 내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자주 휴식을 취하고 자신만의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등을 만들어 스트레스를 풀어 주어야 합니다.
네 번째 화학 성분이 많은 헤어 제품이나 피부에 닿는 화학 제품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무스, 스프레이 등은 금기시 해야 할 제품입니다. 또 여드름이 나면 손으로 자주 만지게 되는데, 생활하면서 손에 가장 많은 세균이 머무른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손으로 여드름을 만지는 것은 여드름을 곪게 하는 일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