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영어 중국어
02.544.4646
전화상담
얼굴의 피부트러블 예방하는 생활습관

 

얼굴의 피부트러블 예방하는 생활습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한다  

수분은 피부에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적당한 수분은 피부의 생기를 불어 넣어줄뿐만 아니라 탱탱하고 맑은 피부를 만들 수있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겨울철 거칠거칠한 피부를 윤기나게 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피부에 이러한 수분이 부족하다면 피부는 건조하여 거칠어질 뿐아니라 당기고 찬바람으로 인해 갈라지기 쉽습니다. 또한 각질이 일허나기도 하므로 수분공급을 철저하게 해주세요 하루에 2리터의 물을 섭취해야 건강할 수있다고들 하죠 하루에 물을 8컵이상정도 마셔주신다는거 잊지마세요 

 

   깨끗하고 청결한 주변환경  

청결이 무엇보다 가장중요합니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바로 우리의 주변은 많은 공기로부터 오염이 되어 있습니다. 바람을 통해 날라오는 오염들 사람들이 호흡을 할때마다 기관지를 통해 전해지거나 혹은 손으로 만져 손을 타고 전염이 되기도 하는데요 주변환경에 신경을 써주세요 황사는 꽃가루가 마니 부는 봄에는 창문을 꼭 닫아주시고 집청소는 항상 깨끗하게 먼지는 날려버리세요 피부에 이러한 유해물질이 닿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피부에 닿는 옷,속옷은 꼭 섬유청정제를 사용하여 옷안의 세균과 먼지를 날려버려주세요

 

   세안은 꼼꼼하게  

얼굴의 깨끗한 세안은 피부트러블 뿐만이 아니라 모든 피부관련 노화,각질,여드름등을 예방할 수있는 지름길입니다. 항상 외출하고 돌아오는 길에는 깨끗한 세안으로 피부의 먼지,노폐물을 날려버려 주세요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것은 바로 너무 많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는 사실입니다.

세아은 하루에 2번 정도가 가장 좋으며 꼭 세안전용제를 사용하여 클렌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이나 입술의 포인트 메이크업은 전용 리무버 제품으로 지우고 민감해진 피부는 로션 타입의 약산성 클렌저로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한 후 클렌징폼으로 이중 세안을 한다. 마지막에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궈 클렌징 성분이 남지 않도록 한다.


 

    각질제거를 한다.  

깨끗한 세안을 하더라고 피부는 각질이 생기길 바련입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은 각질 제거 환절기에는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 속 유분과 수분이 모두 줄어들면서 각질이 쉽게 일어납니다. 각질이 많아지면 수분의 흡수를 막아 피부가 푸석푸석해 질 우려가 있으므로 각질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려면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기 전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다. 각질이 충분히 부드러워지면 각질제거제를 바르고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메이크업은 가급적 피한다.   

눈가와 입술에 짙은 메이크업은 금물! 피지선이 없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와 입가는 환절기에 더욱 신경써야 할 부분. 짙은 메이크업은 눈가의 잔주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환절기에는 잦은 아이메이크업을 자제한다. 립스틱을 진하게 덧바를 경우 립스틱의 화학성분이 입술 점막을 자극할 뿐 아니라 접착 성분이 입술의 각질을 떨어져 나가게 해 자극을 줄 수 있다. 매트한 립스틱 대신 촉촉하고 부드러운 타입을 사용하고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는 립밤을 발라 입술을 보호한다.


 

  

 

  트러블 막아 건강한 피부 만드는 클렌징                                              

 

황사와 꽃가루, 먼지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꼼꼼한 클렌징.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고르고 평소보다 양을 1.5배 정도 더 많이 사용해 자극이 없도록 꼼꼼히 지운다.

먼저 화장솜에 눈&입술 전용 메이크업 리무버를 묻혀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 립스틱을 지운다. 진한 메이크업을 하게 되는 눈과 입술의 클렌징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입 주위에 잔주름이 생기고 색조화장품이 착색돼 다크서클과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다음으로 클렌징로션으로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티슈나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이때 너무 오래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을 줄 뿐 아니라 떨어져 나온 노폐물이 피부에 다시 붙을 수 있으므로 2분을 넘지 않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클렌징폼을 손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볼, 이마, 코 순으로 마사지하듯 가볍게 문지른다. 미지근한 물에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부드럽게 씻어내고 여러 번 헹군 후 찬물로 마무리해 모공을 팽팽하게 조여주는 것도 잊지 말 것.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며 물기를 닦아내고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피부결을 정리해 마무리한다.

 

  여드름 피부 관리법                                                                    

 

여드름 피부라면 무엇보다 세안에 신경써야 한다.

하루 2-3회 정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반드시 여드름 전용 비누를 사용한다.

아침 저녁으로 스팀타월을 하면 각질과 노폐물 제거를 돕고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줘 피부색을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

여드름이 나는 피부는 지성 피부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피하고 수분공급 위주로 화장품을 사용한다.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색조화장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차단지수가 지나치게 높으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차단지수는 15~20이 적당하며 오일프리 타입의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26 3층 명옥헌한의원 | 대표 : 김진형 원장
대표전화 : 02-544-4646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6681
Copyright (C)2017 Myungokh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