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영어 중국어
02.544.4646
전화상담
마음이 편안해야 모든 병을 예방할 수있다 마음을편안하게 하는방법

긍정적인 마인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방법

  마음이 편안해야 모든 병을 예방할 수있다  

 

 

 

'마음이 예뻐야 얼굴도 예쁘다'라고 하지만 마음이 예쁘기보다 정신 건강이 건강해야 얼굴도 예쁘게 됩니다. 또 큰 질병이 있더라도 정신이 맑고 건강한 사람이 질병을 이겨내는 힘도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음부터 치료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마음에 병이 있다고 하면 정신이 이상해 진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갖는데, 마음이 건강한 것은 따로 없습니다. 잠을 충분히 잘 자고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것이 그 기본이 됩니다

 

  마음의병                                                                               

 

눈에 띄는 병이나 고통을 수반하는 질병보다 마음의 병이 더 무섭고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겁니다. 옛말에

따라서 마음부터 치료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마음에 병이 있다고 하면 정신이 이상해 진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갖는데, 마음이 건강한 것은 따로 없습니다. 잠을 충분히 잘 자고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것이 그 기본이 됩니다.

 

 

    심리치료 자가진단   

 

1 평소 남을 잘 의심하는 편이다.

2 친구들과 쉽게 잘 싸우는 편이다.

3 쉽게 화가 나도 또 쉽게 뉘우친다.

4 사람들과 있는 것보다 혼자 있는 시간이 더 편하고 좋다.

5 잠을 쉽게 못이룬다. 또 자다가 쉽게 깨어난다.

6 최근에 여행을 다녀온 적이 없다.

7 항상 고민을 많이해서 머리가 아파 두통제를 먹는다.

8 나는 아무렇지 않은데, '화가 났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9 나를 화나게 하는 사람은 용서할 수가 없다.

10 잔병치레가 많다.

 

 

 위 질문에 '그렇다' '아니다'로 대답하세요. '그렇다'로 대답한 것이 5개 이상이면 명상 등의

 정신건강요법을 받 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3분 전환법                                                   

 

걱정이나 불안, 노여움 등 불쾌한 감정이 대뇌를 계속 자극하면 자율신경이 필요 이상으로 흥분하여 몸과 마음에 이상 현상이 일어난다. 경혈 자극으로 스트레스가 쌓이기 전에 해소하도록 하자.

 

    백회   

머리 꼭대기에 있는 경혈. 양쪽 귀를 연결하는 선과 코의 연장선이 만나는 지점. 신경을 가라앉히는 경혈이다. 집게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으로 30번 정도 눌러 자극한다.

 

 

    신문   

손바닥쪽에서 손목 부분. 즉 새끼손가락 쪽의 옆주름 위의 약간 들어간 지점에 있는 경혈. 정신적인 긴장을 풀어준다. '신문'에 엄지손가락을 대고 다른 4개의 손가락으로 손목을 받치면서 눌러 자극한다. 반드시 왼쪽부터 7번씩 누른다.

 

 

   해계   

발목 관절의 앞쪽 중앙, 즉 안쪽 복사뼈와 바깥쪽 복사뼈를 연결하는 선보다 약간 아래에 있는 경혈. 우울한 기분을 풀어준다. 엄지손가락을 '해계'에 대고 다른 4개의 손가락으로 발목을 잡은 채로 약간 세게 눌러 자극한다. 반드시 왼부터 7번씩 누른다.

 

 

    '명천고'로 초조함을 가라앉힌다.  

후두부에는 경락이 집중되어 있으므로 후두부를 자극하면 내장 활동이 좋아져 몸과 마음이 모두 편안해진다. 귀와 후두부를 동시에 자극하는 방법인 '명천고'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자

 

 

손바닥으로 귀 전체를 앞으로 젖혀 귓구멍을 막는다. 양손가락 끝은 후두부에 둔다. 집게손가락을 가운데 손가락 위에 올렸다가 탁탁 튕기듯이 자극한다. 귀 안까지 울리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30번 정도 자극한다.

귀를 잡아당겨서 편안하게귀는 대뇌의 신경과 연결되어 있다. 귀를 잡아 당기면 흥분해 있던 신경이 가라앉는다. 초조하거나 끙끙 앓고 있을 때 귀를 잡아당기면 신경이 안정된다.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귀 윗부분, 한가운데, 아랫부분을 잡고 각각 앞, 옆, 아래로 힘껏 잡아당긴 다음 빨리 손을 뗀다. 양쪽 귀를 동시에 실행한다.

'모지구'로 머리 마사지

머리의 피로나 무거움을 해소하는 마사지도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

 

  양손의 모지구(엄지손가락 쪽의 두툼한 근육)을 양쪽 이마 구석에 댄다. 힘을 주면서 후두부 쪽으로 세로선을 긋듯이 목의 뒷덜미까지 30번 정도 마사지한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26 3층 명옥헌한의원 | 대표 : 김진형 원장
대표전화 : 02-544-4646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6681
Copyright (C)2017 Myungokh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