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영어 중국어
02.544.4646
전화상담
발관리 어떻게들 하고 계신가요? 발관리하는 방법

 

 발관리 어떻게들 하고 계신가요? 발관리하는 방법 

 

 

 

몸의 내장기간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 어떻게 해야 예쁘고 건강하게 가꿀 수 있을까? 

우리 몸에 너무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발, 하지만 그 중요성과는 달리 발관리는 무신경하게 방치되고 있다.

25만개의 땀샘과 신경으로 이루어 신체기관인  은  우리 몸의 내장기관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기도 하다. 

 

 

 

  발바닥을 주무르거나 문질러 주는 것은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되고 내장기간에 간접적인 자극을 주기 때문에 오장육부도 함께 건강해지게 된다.   은 심장과 멀리 떨어져 있는 말초신경계이다.  혈액은 정맥을 통하여 발끝까지 내려왔다가 심장으로 되돌아가게 되는데이 때에 혈액순환 자체가 원활하지 못하게 되면 노페물이 축적되기도 쉽고 또 심장에 큰 부담을 주게 되서 전체적으로 몸에 무리가 가는 현상이 발생 할 수도 있다.

 

 

  발관리 하는 방법   

 

 
하나. 발을 자주 자주 씻어주세요.
 

  발관리의 기본으로는 무엇보다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해요.  하루 종일 양말과 신발 속에 있어야 하는데다가 운동 등으로 땀이 많이 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알게  모르게 세균의 온상이 되어, 이것이 발 냄새의 원인으로 작용하게 된다고 해요.  족욕 은 미지근한 물(40℃ 전후)에 10~15분 담가주기만 해도 혈액순환 되어 발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시로 문질러 주고 가락 운동?(가락 꼼지락 거리기^^)을 계속해 준다면 말초신경이 자극되서 더 좋다고 하네요.

 

 

 

 

두울. 발을  발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을 차게 하면 감기에 걸리고 혈액순환 장애를 가져오게 되요.  발은 항상 보온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아요.  맨발보다는 통풍과 보온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땀을 잘 흡수하는 면이나 모로 된 양말을 신는 것이 발 관리에 좋다고 한다.

 

  

 

 

두울.  발에게 편안한 옷을 입혀주세요.

  관리에 가장 중요한건  편안한 신발을 신어야 해요. 높은 신발을 신게 되면 체중을 지탱하고 있는발바닥에 큰 무리가 가게 되고 피곤도 느끼게 되니깐요.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26 3층 명옥헌한의원 | 대표 : 김진형 원장
대표전화 : 02-544-4646 | 사업자등록번호 : 211-10-46681
Copyright (C)2017 Myungokh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