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의 전조신호, 가려움증과 튼살예방법 | |
---|---|
요즘 많은 여러가지 미용상의 이유로 튼살치료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또한 튼살이 발생하는 원인도 이제 많이 알려져 있어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튼살이 생긴 사람들은 대부분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튼살이 생겼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잘생각해보면 튼살도 전조증상이 있어서 몸에서는 신호를 보냈지만 간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튼살이 생겼다고 생각 하기가 쉽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는 복부에 이러한 전조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그것이 바로 "가려움증" 입니다.
따라서 임산부는 물론이고 튼살이 생기기 쉬운 성장기, 체중의 변화가 있는 사람들은 튼살이 잘 발생하는 복부, 종아리, 허벅지 등에 가려움증이 생긴다면 전조증상으로 생각하고, 다음과 같은 예방책을 생활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튼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과 수분공급입니다. 수분은 매일 물을 충분히 마셔서 공급해 주는 것이 좋으며, 보습을 위해서는 올리브 오일이나 알로에젤 등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알로에젤은 피부의 진정·보습효과가 뛰어나며, 피부를 긁었을 경우 열기를 식혀주는 진정작용도 할 수 있습니다.)
튼살마사지는 이미 생긴 곳에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지만 생기기 전이라면 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튼살 마사지를 할 때에는 튼살크림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맨손으로 할 경우에는 마찰로 인해 튼살 부위의 수분을 빼앗을 수도 있어서 윤활유 역할을 할 수 있는 튼살크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튼살크림에는 튼살을 완화하는 성분이 있어서 튼살마사지에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려울 때에는 파우다, 바셀린 등을 이용합니다. 재채기만큼 이나 참기 힘든 것이 가려움증인데요. 신경을 쓰지 않으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손이 가게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흉터 등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모든 증상들은 긁을수록 피부에는 좋지 않은 법입니다.
튼살도 긁어서 좋을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진물이 날 정도로 너무 긁은 나머지 나중에는 색소침착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생길 때 파우더, 바셀린을 바르게 되면 가려움증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할 수 있으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미 긁은 후 라면열기를 식혀주는 진정작용을 위해 알로에젤 등을 발라주면 좋습니다.
허벅지와 종아리 부위 ▶ 허벅지를 절반으로 나눠 무릎 윗부분부터 쓸어주듯이 마사지한다 ▶ 양손 엄지를 사용해서 허벅지 아래 부위와 종아리 윗부분을 쓸어준다 ▶ 허벅지에 손바닥을 대고 무릎 위쪽 부위부터 털면서 올라간다
엉덩이 부위 ▶ 엉덩이 양쪽에 나선형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 엉덩이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리면서 마사지한다 ▶ 엉덩이를 아래부위부터 위로 끌어 올려준다 ▶ 양손바닥으로 엉덩이 가장자리에서 안쪽으로 모아준다
배 부위 ▶ 배꼽을 중심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 시계방향으로 배꼽부위로 배 전체를 쓸어준다 ▶배꼽 주위부터 점점 넓게 원을 그리면서 돌린다 ▶손을 오므리고 배꼽 부위부터 전체를 돌려가면서 두드린다
가슴 옆선 부위 ▶ 가슴 바깥쪽에서 겨드랑이 쪽으로 직선을 그리면서 마사지한다 가슴 부위 ▶ 가슴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한다 ▶ 양손바닥으로 가슴을 유두 방향으로 번갈아가며 쓸어내린다 ▶ 양손으로 가슴을 외측부터 중앙부위로 쓸어내린다 ▶ 가슴의 중앙부터 돌리면서 마사지한다 다음을 클릭하시면 튼살치료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