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영어 중국어
명옥헌칼럼
변비와 피부 트러블을 함께 도와주는 키위사과주스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보면 흔히 대변활동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변비가 생기면 없던 트러블도 덩달아 생기는 것을 많은 분들께서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많은 여성들이 겪고 있는 변비, 그리고 그에 따른 피부 변화는 무슨 원리로 나타나는 걸까요?

한의학에서는 장부들이 서로 표리(表裏)관계, 즉 안과 밖의 관계를 가지며 표리관계를 이루는

두 장부는 같은 속성을 가지는 장부로서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봅니다.


폐와 대장은 표리관계의 장부인데, 폐는 피모를 주관한다 하여(肺主皮毛) 피부와 모발은 폐의 영향을 받습니다.

즉 대장에 문제가 생기면 표리를 이루는 폐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것은 피부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념은 최근 서양의학에서 다양한 증상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장 누수 증후군과도 비슷한 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에 유산균이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제 상식처럼 알려진 사실이죠.

피부 문제 해결을 위해 장을 건강하게 하는 치료법을 쓰는 셈입니다.


만약 피부트러블과 변비가 함께 있으시다면, 키위사과주스를 추천해드립니다.

키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대장 운동성을 개선해 변비와 설사에 모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특히 겨울철에 좋은 과일이기도 하죠.

사과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하며 식이섬유가 많고, 사과에 함유된 펙틴 성분이 장의 규칙적인 운동을 도와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매일 키위사과주스 한잔과 함께 변비해소도 하고, 동시에 맑은 피부를 가꾸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